반응형

SH 청약일정 알리미 서비스

청약 알리미 서비스

청약 알리미 서비스가 있는데 아마도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있나봅니다. 요즘이 어떤 시대인데 하나하나 홈페이지를 찾아가면서 또는 카페를 방문하면서 청약정보를 얻겠습니까. 스마트폰은 일정 알림서비스를 신청해놓고 편안하게 손안에서 청약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위례지구 청약이 있었던 것을 주위에 많은분들이 놓쳤다고 말하는 것을 보고 준비했습니다. 청약 알리미 서비스 신청방법입니다. 한번 잘 따라해보세요.(1년에 1번 해야 합니다)

청약 알리미 서비스란

요즘의 청약은 정보싸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수많은 정보를 알아야만 합니다만 아무리 정보를 많이 안들 일정을 놓치면 말짱 도루묵이겠죠. 그래서 등록신청한 사람에 한해서 청약일정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각 공사마다 있습니다. 심지어 제3기 신도시도 청약 알림 서비스가 있지요.

제3기 신도시 청약알림 서비스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알리미

작년 국토교통부는 2017년부터 치솟는 부동산가격을 잡을 정책중에 공급쪽을 해결하고자 주택 30만호 공급계획과 함께 3기 신도시 5곳을 발표했습니다. 그 3기 신도시 소개와 주요지구현황 그리

gdoomin.com

신경쓸게 너무나도 많은 현대시대에 매번 홈페이지를 체크하기도 어렵고, 귀찮기도 하지요. 앞으로 SH의 청약정보와 분양정보는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받아보세요.

※ 참고로 SH는 서울 하우징(서울 주택도시공사), GH는 경기도 하우징(경기 주택도시공사), LH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입니다. 풀네임은 Korea Land & Housing Corporation 입니다.

청약 알리미 서비스 신청방법

우선 서울주택도시공사 SH로 접속을 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들어가며 새창으로 열리면 화살표친 "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미 가입되었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는 "휴대폰 인증"을 해야합니다. 본인명의 핸드폰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가입화면 마지막에서  관심분야를 체크해야 하는데 4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윗줄에 있는 4개를 선택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아래처럼 우측 상단에 있는 줄3개 있는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뜨는 화면에서 아래처럼 "청약공고 알리미"를 클릭합니다.

 

알리미 서비스는 "서울시 전역의 청약공고"를 휴대전화 문자(SMS)로 보내주는 고객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신청할 수 있는 정보는 "주택임대", "주택분양", "토지매물" 인데요. 그중에 관심있는 건 여기서는 주택분양이므로 분양쪽에 있는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신청구분 분양에 체크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 SMS발송내역은 '마이페이지 > 알리미 신청 내역'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2020년도 모집공고에만 해당된다고 나옵니다. 즉 2021년에는 다시한번 들어와서 신청해야 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완료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별다른 변화는 없습니다. 

 

저장된 것입니다. 

이렇게 신청해놓고 왜 자기한테 문자가 오지 않았냐고 따지는 사람들이 있었나봅니다. 유의사항에 문자발송이 이동통신사의 사정에 따라 전송이 실패할 수도 있다고 써있으며 본 서비스는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유실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써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문자가 올테니 일일이 홈페이지 찾아볼 때보다 편리하게 청약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부동산 및 경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값 조회  (0) 2020.12.07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0) 2020.12.07
생애최초 특별공급 조건(2021년2월 업데이트)  (372) 2020.12.03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0) 2020.12.03
주택연금 가입조건  (3) 2020.1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