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청약종합저축 비대면 가입하기

주택청약 종합저축
주택청약 종합저축

내 집 마련을 위해서는 분양을 받는 방법이 있는데요. 분양을 받기 위해서는 주택청약통장 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주택 청약 1순위가 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요건 중에 제일 먼저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을 제일 먼저 해야 합니다. 청약통장은 시중 9개 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는데요.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으며 1인 1 계좌만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휴대폰에 KB스타뱅킹 앱 설치하기

안드로이드용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설치하기

안드로이드용(갤럭시 등)
안드로이드용(갤럭시 등)

애플 아이폰용 KB스타뱅킹 설치하기

애플 아이폰용
애플 아이폰용

위에서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에 맞는 KB스타뱅킹앱을 선택해서 설치합니다.

2. KB스타뱅킹 실행하기

휴대폰의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터치해서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KB스타뱅킹 앱
KB스타뱅킹 앱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쉽게 로그인되지만 만약 없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인증서

국민은행 KB 모바일 인증서 발급방법 KB 모바일 인증서 개 요 공인인증서 폐지는 이제 수순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1999년에 전자서명법과 함께 금융기관과 여러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도입되었

gdoomin.com

모바일 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전체메뉴)를 누릅니다. STEP 01에 있는 "청약/채권"을 누르고 아래 STEP 02에서 "신규"를 누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규가 선택이 되고 STEP 03에 하나밖에 없는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규"를 누르면 아래의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입기간은 입주자로 선정되는 그날까지이며 월 적립금은 2만~50만 원이고 전 금융기관 통틀어서 1인 1 계좌만 가능하고 민영주택, 국민주택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예금신규에서 "전체동의"를 누르고 약관 및 상품설명서 아래 "전체 동의"를 누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주민등록 상 거주지를 시.군까지 선택하고 신규금액을 10만 원으로 합니다.(2만 원도 가능하지만 10만 원이 나중에 실제 청약 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비과세 종합저축은 신규일 경우 만 65세 이상이 가능하며 장애인이나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5.18 민주유공자 등이 가능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화면을 좀 내려보면 "정보확인"이 나오는데요. 신규금액인 10만 원인 것과 출금계좌번호 보시고 그 아래 희망 입주지역은 기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희망 입주지역을 바꿀 수 있는데요. 실제 분양공고에서는 분양공고일로부터 2년 이전부터 해당 지역 주소지여야만 청약이 가능한 곳이 대부분이니 참고해주세요. 희망주택 종류는 아파트로 하시고 전용면적은 85㎡이하로 하시고 희망입주시기 또한 2년 뒤인 23년 10월로 해놓고 "확인"을 누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이제 지정한 계좌에서 10만원을 청약통장으로 옮겨야 하므로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드디어 청약종합저축계좌가 만들어졌습니다. "신규거래에 감사합니다"라고 나오며 금액이 "원"만 쓰여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실제로 조회를 해보면 10만 원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비대면 가입

 

여기까지 해서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