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쉽게 따라하기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쉽게 따라 하기
대신증권(003540)은 전국에 45개의 지점과 영업점이 있지만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으며 강원도 쪽이나 경상북도 쪽은 지점이 한 개도 없어서 업무를 볼 때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한 현재는 오프라인 영업점의 중요성이 과거보다는 작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사실 대신증권은 1962년 삼락 증권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해서 1968년 중보 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1975년에 현재 사명인 대신증권으로 변경하면서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기업인데요. 1980년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전 지점에 온라인 거래를 실시했고 1997년 국내 최초로 DOS 기반 HTS '사이보스'를 개발하고 1998년 국내 최초로 인터넷 웹트레이딩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어쩌면 비대면 쪽에 일가견이 있는 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직원수는 2020년 12월 말 기준으로 1430명이며 본점 주소는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343(저동 1가, 대신파이낸스센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신증권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구글 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대신증권"으로 검색하면 CYBOS와 크레온 두 개가 나오는데요. 두개 중에서 아무거나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도 계좌 개설을 시작하면 똑같은 화면으로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는 CYBOS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크레온도 완전히 똑같으니 똑같이 따라 하셔도 됩니다.)
ㅇ 구글 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용 대신증권(CYBOS) 설치하기
ㅇ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용 대신증권(CYBOS) 설치하기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한 후 "비대면 계좌 개설"을 누릅니다. 준비물은 3가지인데요.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스마트폰(앱을 실행하는 폰), 타 금융 기관계좌(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입니다. 신청 가능시간이 23:30부터 00:30을 제외하고는 된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이 글을 보고 계신 지금 시간이 23:40분이신 경우가 많을지도 모릅니다.) 이 시간만 피하면 되므로 시간을 잘 보시고 "신규 계좌 개설 신청"을 누릅니다.
아래에 빨간색으로 네모를 쳐놓은 곳을 하나하나 눌러서 체크하고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통신사 선택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나서 "인증 요청"을 누르고, 인증번호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계좌는 2개가 만들어집니다. "주식거래 계좌"와 "CMA 계좌"인데요. CMA 계좌는 타 은행으로의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니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해외증권"은 원하시면 하시고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비대면이므로 하나하나 모두 동의를 받는 절차를 거치는데요. "다음"을 누릅니다.(설명서가 교부가 됩니다. )
신분증 촬영하기
이제 신분증을 촬영할 차례인데요. "다음"을 누르고 앱이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한다는 내용에 "확인"을 누릅니다.
사각 테두리 안에 잘 맞춰서 신분증을 찍으면 내용이 인식이 되는데요. "다음"을 누르면 "고객 거래 확인 안내"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역시 "확인"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이메일과 주소를 적고 "실소유자"에 "예", 직업은 "무직"으로 합니다.(이게 편해요) 그리고 보안매체 등록 또는 신청에서 "미신청"으로 합니다.(나중에 돈을 빼야 할 일이 있을 때는 카카오페이에서 계좌 연결로 해결하면 됩니다.)
입출금 연결 상품은 CMA로 하시고 위탁증거금은 100%로, 월간 거래 통지와 기타 통지 그리고 운용보고서는 이메일로 받는다고 신청하시고, 매매거래 통지는 "직접 확인"으로 하시고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 밑에 있는 이메일 SMS 전화 모두 체크하고 관리점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징구 대상 고객이라고 나올 텐데요. 기본적으로 모두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로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반투자자 투자자 정보 확인서 작성 안내를 읽어보시고 "다음"을 누른 후 실제 설문조사를 수행합니다.
설문조사를 이어서 계속하시고 무얼 선택해야 할지 망설여지신다면 아래처럼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드디어 "계좌번호"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계좌 비밀번호 2번 쓰시고, 아이디를 정하고, 아이디 비밀번호 역시 2번 기입 후에 맨 처음 준비물 중에 하나였던 "타 은행 본인 명의 계좌"를 써넣고 "조회"를 누릅니다.
지정한 계좌로 "대신ㅇㅇㅇ"으로 숫자 세 자리가 찍히면서 1원이 입금됩니다. 숫자 3자리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드디어 "계좌 개설 완료"가 뜨면서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바이오인증 등록"을 하라고 나옵니다. 계좌번호가 있는 상태에서 "등록확인"을 누르고 계좌번호와 단말기 별명을 쓴 후에 완료를 누릅니다.
금융기관을 본인 명의의 계좌 금융기관으로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는 카카오 뱅크를 선택했습니다.
추가 인증을 하는데요.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전화를 받아서 인증번호를 말해주면 그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ARS 인증이 끝나면 약관을 보여주면서 동의하라고 합니다. "동의"를 누르면 "바이오인증 공동 앱"을 연다고 합니다. "열기"를 누릅니다.
바이오인증이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앱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아래처럼 로그인이 아주 잘 됩니다. 이제 대신증권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대신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따라 하기 쉽게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CMA 계좌에서 돈을 타계좌로 이체하려면 OTP 등이 필요하지만 이는 카카오 페이에 계좌를 등록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으므로 따로 기술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