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이버 부동산 보는방법

 

#1. 구글로 들어갑니다. (검색을 제대로 하려면 구글입니다. 갓 구글)

 

검색을 할 때 꼭 부동산에 관련한 내용이 아니더라도 구글만큼 제대로 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곳이 잘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거의 광고판 수준으로 광고 일색입니다. 기억하세요. 검색은 "구글" 입니다.

 

 

 

 

#2. 구글 검색창에서 "네이버 부동산" 이라고 치고 키보드에 "엔터"를 누릅니다.


또는 검색창 바로 아래에 있는 "Google 검색"을 누르셔도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하면 구글 창에서 맨 위에 "네이버 부동산"이라고 나옵니다. 밑에 지도를 보면 실제로 부천에 "네이버 부동산"이라는 상호도 있네요. 빨강 화살표가 가리키는 "네이버 부동산"을 클릭합니다.

 

 

#3. 초록색의 네이버 부동산이 나왔습니다.

 

구성을 훑어보면 부동산 홈, 매물, 분양, 뉴스, 커뮤니티, 경매, MY페이지 가 있고, 밑으로 지도가 있고, 그 밑으로 뉴스가 있습니다.

똑똑하게 집 구하기라고 만들어 놓은것도 보이네요.

 

#4.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 누르기

 

나머지는 차차 보면 되고, 우선 지도에서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해당 지역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서초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아파트 시세가 뜹니다. 아파트 공화국 답네요. 하지만 2019년 기준 전체 가구중 아파트 거주비율은 50%라고 합니다.

 

 

마우스 휠을 휠휠~돌려서 화면을 확대해 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서초 두산 위브를 봅니다. "매12억"이라는 글자가 보이네요.

 

마우스를 서초 두산위브에 가져다 대면 아래 그림처럼 정보가 나옵니다.

매매,전세의 숫자와 가격이 나옵니다.

 

 

매매옆에 있는 숫자를 눌러보면 왼쪽이 스르륵 밀려나오면서 서초두산위브의 정보를 좀더 자세히 보여줍니다.

그 상태에서 굵은 글씨로 써진 서초두산위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또 오른쪽으로 스르륵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평면도와 매물특징, 공급/전용면적 등이 나옵니다.

이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휠휠~돌려서 내려봅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주차는 세대당 1.44대라는군요. 한집에 2대씩이 꽤 많은 현시대에 괜찮은 주차공간 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물정보 옆에 있는 "시세/실거래가"를 눌러봅니다.

 

빨간점에 마우스를 살포시 가져다 대면 저 당시의 거래금액이 나옵니다. 네이버 부동산의 정보로는 서초 두산위브는 2018년9월이후 거래가 없었나봅니다. 그럼 12억은 호가? 라는 거겠죠.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 유튜브를 참고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보는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부동산"사이트를 찬찬히 보다보면 재밋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끝-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