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폐가구 무료수거

무거운 가구 버리는 방법

-

폐가구를 무료로 수거해 가는 업체가 있어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정보라서 소개해드립니다. 이사를 갈 때 필요없는 가구가 있을 수도 있고, 새로 가구를 교체(가구를 산 곳에서 구형 가구 처리해줍니다)하는 것이 아닌 있던 가구를 공간 때문에 버리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의 "빼기"라는 앱을 사용해서 사진을 올리면 대형폐기물 재활용센터 회사들이 경매를 해서 가져가는 것 참고해주시고요. 

코로나 19 실시간 국내 시도별 발생 현황입니다.

금일(오늘) 기준

전국 시도별 코로나 19 확진자 상황은 아래에 있는 지역 이름을 눌러보시면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강원도
👉제주도

그런데 가구라는게 작은 협탁이나 분해가 되는 소형 가구라면 어떻게 버려보겠는데 그게 아니고 좀 덩치도 크고 버리기 아까운정도의 상태라면 고민을 하게 됩니다. 폐기물 처리 비용이야 아래그림을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는데요. 사실 비용도 비용이지만 크기와 무게 때문에 고민은 더욱 깊어지게 마련입니다.

폐기물 처리 비용, (강서구청)

위의 표를 보면 "서울시 강서구청"의 폐기물 처리비용인데요. 장롱의 경우 15000원, 침대도 퀸이면 15000원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직 쓸만한 상태라면 더욱 고민이 커질텐데요. 이런 중고가구를 수거해가는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그린센터(주) K그린"이라는 업체 입니다.

koreagreen.org

"한국그린센터(주)K그린"은 취약계층 가구 지원 봉사기업임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이사 시에 버려지는 가구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가구를 수거해서 수선한 다음에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그린하우스' 사업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수거한 가구를 아래 사진처럼 취약계층 분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쉽게 하기 힘든일을 하시는 것만으로도 대단하시다는 감탄사가 나오네요.

사실 문득 이런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 침대 쓸만한데 혹시 중고나라에 올려서 팔아볼까?" 라고요. 물론 처음 구입할 때부터 고가의 침대라면 매트를 제외한 프레임을 팔거나 매트 자체를 소독해서 파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 구입할 때부터 고가의 침대가 아니라면 중고나라에서 판매도 힘들 뿐더러 용달 부르면 비용이 커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많습니다. 

 

가구/가전 무료/유료수거 구분

한국그린센터에서는 가구만 수거해가는게 아니고 가전제품도 수거해가는데요.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위그림의 빨간 박스처럼 "가구/가전 무료수거 신청"이 있고 "가구 유료수거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가구/가전 무료수거 신청"은 쓸만한 가구여야 하기 때문에 망가진 가구의 경우에는 유료 내려드림을 신청해야 합니다.

 

무료수거가 불가능한 경우를 알아보겠습니다.

1. 가죽이 찢어지고 갈라지고 목재MDF의 필름지가 벗겨지거나 이미 한차례 리폼한 가구는 수거가 불가능합니다. 오염된 매트리스 또한 무료수거가 되지않아요.

2. 원래 세트로 구성된 가구(식탁, 책장달린 책상 등)의 일부분만 있는 경우도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3. 10년이 넘어서 재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안되며, 붙박이 장처럼 벽에서 해체해야 하는 경우도 안됩니다.

4. 기능이 있는 가구의 경우 문이 열리지 않는다거나 경첩이 떨어져서 쓰기 곤란한 경우에도 무료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5. 가전의 경우에도 연식이 10년이 넘었거나 10년 이하일지라도 작동이 되지 않으면 무료수거가 안됩니다.

위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아래처럼 "유료 내려드림 서비스 이용"을 해야 합니다.

 

유료로 처리할 경우 비용은

옮기기 어려운 가구를 폐기물 스티커 비용까지 포함해서 내려주는 유료서비스인데요. 

카톡으로 가구 사진을 전송해서 어느정도 비용이 들지 알아봐야 하는데요. 카카오톡을 열어서 "한국그린"이라고 검색하여 "한국그린센터"를 플러스친구추가를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해도 홈페이지에서 나온 내용과 대동소이한 글들이 써있습니다.

 

그래서 유료로 처리할 경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농은 4만원정도를 예상하면 되며, 침대는 킹사이즈의 경우 7만원, 더블은 5만원, 싱글은 4만원입니다. 소파는 4인용이 5만원이며, 책상은 기본 3만원이고, 장식장은 기본이 3만원이고 식탁은 4인용의 경우 4만원이지만 대리석 식탁은 6만원입니다.

주의할점은 유료수거는 한지역에 최소 2가구 이상의 신청세대가 있을 경우에만 예약이 잡힙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에는 사다리차 비용 또한 별도 입니다.

폐가구 무료수거 서비스 신청하기

위에서 알아본 결격 사유가 없고, 더 확실하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에 사진을 보내서 "무료수거" 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그대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상담원 채팅시간은 일요일을 제외하고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아래처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가 된 상태에서 사진을 보내면 다음날 답변이 오게됩니다.

그리고 그린센터의 위치가 경기도쪽에 있기 때문에 서울의 경우 양재와 서초 정도만 수거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폐가구 무료수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오래된 가구라면 몇만원 주고 속시원하게 내려버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