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아 레이 제원 가격표

차박도 문제없는 매력덩어리

-

캠핑 및 차박 등의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그 효용성에 대해 재조명받고 있는 경차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귀여운 외모와 경차 대비 넓은 실내 공간으로 폭넓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KIA의 레이인데요. 큰 인기를 끌었던 닛산 큐브와 비슷한 듯하면서도 한층 더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경차를 넘어선 경차라는 평을 받고 있지요. 최근 한 방송인이 이 위에 차량용 텐트를 얹어 차박을 즐기는 모습이 방영되면서 기아 레이 제원 가격표를 알아보는 사람도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실용적이면서도 사랑스러움까지 전부 다 잡아낸 기아 레이 제원 가격표를 알아보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기아 레이 제원 및 가격표 - 제원

먼저 차량 구입 전 필수적으로 확인하게 되는 제원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고는 1,700mm이며 전폭은 1,595mm로 국내 출시된 경차 중에서는 눈에 띄는 수준의 규격을 자랑하는데요. 전장은 3,595mm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은 널찍할 수 밖에 없습니다. 높이가 충분하기 때문에 그만큼 답답한 느낌도 많이 줄어 아이를 키우는 집의 세컨드카나 레저용, 차박용으로도 충분한 기능을 할 수 있는데요. 후방 디자인은 넓은 벌집 문양이 들어간 테일 디테일로 밋밋함을 덜었습니다.

휠은 15인치를 채용하여 충분히 안정감 있게 차체를 받쳐줍니다. 다만 경차의 기준에서 최대한을 뽑아낸 차량이기 때문에 연비는 다소 좋지 않습니다. 14인치 휠 기준으로 공인된 연비는 13.0km/L로 주력 경차인 모닝이나 타사의 스파크에 비교하였을 때 다소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주행 시 파워가 부족하여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도 있는데요. 이는 내 평소 운전 습관을 생각한 후 구입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아 레이 제원 가격표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용자라면 넉넉하게 빠진 실내 공간에 매력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요. 이는 초반에 기아의 박스카로 이름이 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경차처럼 좁고 답답한 2열 공간이 아니며 널찍한 레그룸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끔 2열은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하여 편하게 동승자가 승하차를 할 수 있게끔 디자인되었습니다.

경차이지만 경차가 아니라고 불리는 차량이니만큼 2열에는 건장한 성인이 동승하더라도 심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카시트도 2개 실릴 수 있기 때문에 시내 주행을 자주 하는 가정이라면 충분히 패밀리카로서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1342L의 빈 공간이 드러나 차박도 가능하며 이는 가성비를 따지는 캠핑족들의 구미를 당기는 당 차량만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아 레이 제원 가격표- 출고가

기아 레이는 가솔린과 밴 모델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각각 스탠더드, 럭셔리, 프레스티지로 트림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가솔린 기준으로 순서대로 1,350만원 1,470만원 1,57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이는 옵션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밴 기준으로는 스탠다드 1,260만 원 럭셔리 1,300만 원 프레스티지 1,345만 원으로 마찬가지로 내 선택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가격표 다운로드

price_ray.pdf
3.51MB

외부 레저 활동이 유행하면서 그 가치를 더하고 있는 작지만 성능이 훌륭한 경차 레이! 내 생활 패턴에 맞춰 현명한 구입을 하길 권해드리며 오늘 정리 포스팅을 마쳐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오닉5 전기차 지원금 서두르세요

아이오닉 5 전기차 지원금 서두르세요 친환경 전기차가 대세 요즘 전기차는 이미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가의 지원도 좋아지고 있고 생활하는 주변 곳곳에도 충전할 수 있는 곳들이 늘

divine.wdoomin.com

 

 

그랜저 르블랑 하이브리드 알려드려요

그랜저 르블랑 하이브리드 알려드려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인기 차종! 바로 하이브리드죠 기존에 나왔던 것들과 다르게 성능과 디자이면에서 업그레이드를 반복하며 국내 하이브

divine.wdoomin.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