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제원 가격 정리

면허를 취득한 성인이라면 마음 속 깊숙이 품은 드림카 하나쯤은 갖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전에 소개한 페라리 911 카레라처럼 고가의 슈퍼카일 수도 있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경차일 수도 있고, 오늘 소개할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제원 가격에 해당하는 차량처럼 실용성을 중시하는 묵직한 디자인의 픽업트럭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최근 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따라본다면 주로 미래형 친환경차량에 대한 관심이 모이는 상황이고 개인의 니즈 또한 이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이면서도 563마력의 파워를 가지고 있는 픽업트럭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등장하여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포드F 시리즈 F150인데요.

현재 해당 차량은 출시 전 상태라는 점도 인상적인데요. 정식으로 출시되는 시기는 내년 봄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미 100불이라는 저렴한 보증금을 걸고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알려진 제원 및 스펙을 살폈을 때 이는 상당히 매력적인 조건으로 예약이 시작된 지 고작 7일 동안 7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기꺼이 100달러를 내걸었다고 합니다.

 

그럼 대체 포드에서 출시 예정인! 현대 아이오닉 5 V2L 기술을 탑재한 해당 차량의 매력이 무엇이길래 벌써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제원 가격

최고 출력 목표는 563마력이라고 하며, 토크는 107이라고 하는 작은 거인!

포드 F150의 전장은 5,910mm이며 전폭은 2,032mm 전고는 2,004mm입니다. 내부 공간의 활용도에 큰 영향을 주는 휠베이스는 3,695mm라고 합니다. 내부에 탑재된 전기 배터리는 SK이노베이션과 협력하여 법인을 출범하였다 하는데요. 이 때문에 관련 업체의 주주들도 F150의 성공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탠더드 모델의 경우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 370km로 시내 주행은 물론 장거리 주행도 불편함 없이 가능한 수준이고, 롱 레인지 모델 기준으로 483km까지 가능하니 나의 평소 차량 이용 스타일에 따라 트림을 선택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픽업트럭답게 트렁크 적재 하중도 살펴야 하겠는데요. 부피는 400L까지 적재가 가능하며 이에 걸리는 하중은 900kg까지 가능합니다. 파워를 중시하시는 분들이 확인하는 제로백의 경우 4.5초로 그 힘을 짐작케 합니다.

 

성능 중심이냐 실용성 중심이냐(차박도 가능)

공개된 제원 및 기능을 확인한 후 세간에서는 과연 이게 실용성을 중시한 픽업트럭이 맞느냐며 좋은 쪽으로의 감탄을 표하고 있는데요.

현재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시트를 180도 젖힐 수 있게끔 하여 캠핑카 수준의 차박을 가능하게끔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 기능 또한 ADAS 사양으로 10마일 고속도로에서 손을 놓고 이동이 가능할 정도라 하는데요. 장거리 운행을 자주 하는 사용자에게 라면 아주 기쁜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에 전방위로 확인이 가능한 카메라와 명품 스피커 뱅 앤 올룹슨 시스템이 갖춰졌다는 건 아웃도어 활동에 딱 최적화된 고급 패밀리카로서의 기능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다는 말이겠습니다.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가격이 저렴하다!(1350만 원?)

기본적으로 미국 판매가를 확인해보면 기본형은 39,974달러로 한화로 따지면 4천5백만 원이 웃도는 수준입니다. 고급형으로 넘어가면 52,974달러로 6천만 원에 육박하는 부담되는 가격이지요. 하지만 국내에서 친환경 차량에 대한 보조금을 챙긴다면 엄청난 가격을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서울 기준으로 화물차 국가 보조금 2,100만 원(최대)과 지자체 1,050만 원을 챙겨본다면 실 구매가는 천 삼백 오십만 원 수준으로 떨어집니다. 실로 구미가 당기는 값인데요. 사실 이는 이론적인 금액일 뿐 실제로 보조금을 계산해본다면 저 놀라운 값이 현실화는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것은 한국에 정식 출시가 된 후에 알 수 있는 정 보일 테니까요. 오늘의 포드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제원 가격 정보는 흥밋거리로 여겨 주시고, 내년을 조용히 기다려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반떼 신형 20대와 50대 어느쪽에 판매량이 많을까

아반떼 신형은 20대와 50 대중에서 어느 쪽에 더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취업 후 사회초년생이 구입하는 대표 첫 차! 하면 떠오르는 현대자동차의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AVANTE인데요. 출시 후 총

divine.wdoomin.com

 

 

쏘나타 센슈어스 왜 도로에서 잘 안보이나

예전에는 너나 할 것 없이 너 아빠 차가 뭐야? 물으면 툭 튀어나오는 모델이 있었습니다. 바로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소나타인데요. 안타깝게도 2021년 현재 이 차량의 판매는 매우 부진합니다.

divine.wdoomin.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