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수를 따라가는 SPY500과 QQQ, DIA를 사기 위해서 NH나무 어플로 해외주식을 매수할 때는 원화를 바로 실시간 환전하면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데요. 거꾸로 해외주식을 매도하고 나면 우리나라 주식처럼 일단 3일간은 예수금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게다가 예수금으로 들어왔다 하더라도 자동환전이 아니고 달러로 남아있기 때문에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NH 나무 어플에서 해외주식을 매도한 다음 예수금을 확인하고 해당 예수금을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 시간은 평일 09:00부터 16:00까지임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NH농협증권 나무 어플로 해외주식 예수금 확인 및 환전하는 방법
1. 모바일증권 나무 실행 및 로그인
NH증권 앱인 모바일 증권 나무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다음 "나의 자산"을 누릅니다. 미국 주식을 팔았을 경우 매매가 일어난 날 기준 3 영업일이 지나면 "예수금"으로 보이게 되는데요. 단순 예수금으로만 보이고 출금이 안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로 보여드리는 계좌는 미국 ETF인 SPY500을 샀다가 판 금액이 예수금으로 들어와 있는 상황입니다.
2. 해외주식 > 환전신청
나무 어플에서 미국 주식을 사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살 때는 환전 후 해외주식을 사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 원화인 상태에서 환전과 주식 매수가 한 번에 되는 것을 알고 계실 텐데요. 이것은 살 때만 그런 것이고 팔 때는 예수금이 달러로 들어오게 되어있으므로 달러로 받은 예수금을 환전 신청을 해야만 원화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외화는 외화증권 거래를 위해서 현지에 예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환전 가능시간은 평일 09:00~16:00까지만 가능합니다.
3. 보유통화, 달러 선택 후 금액 입력
보유통화 쪽에 "변경"을 눌러서 미국 달러를 선택하고 환전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전액"이런 버튼이 따로 없으므로 예수금에 있는 달러를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4. 환전통화, 대한민국 원화 선택 후 환전
환전통화 쪽에는 변경을 누르고 "대한민국 원화"를 선택 후 "환전"을 누릅니다.
5. 환전 신청 확인
한번 더 외화(미국 달러)는 얼마이고 환전되는 원화는 얼마인지 확인 후 "환전 신청"을 누르고, 거래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환전 신청이 됩니다.
6. 환전 신청 완료
평일 09:00부터 16:00 사이에 신청했다면 환전은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바로 나무 어플에 등록된 타행 계좌로 이체도 가능합니다.
환전을 했기 때문에 예수금뿐 아니라 출금 가능금액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 등록된 계좌로 이체 가능
이렇게 예치금을 환전하고 나면 나무 어플에 등록된 자신의 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NH농협증권 나무 어플로 해외주식 예수금 확인 및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해외주식을 살 때는 달러 환전을 따로 안 해도 원화로 바로 매수가 되지만 해외주식을 매도한 이후에 3 영업일이 지나면 달러로 예치금이 들어오고 이를 국내 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환전"을 평일 09:00~16:00 이내에 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