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에도 군포시의 중고등학생들은 체육복 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는 하은호 군포시장이 민선8기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중 하나이게 때문입니다. 군포시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체육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그동안 군포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복비를 지급해왔습니다. 이번에도 체육복비 10만원씩을 학생들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지원 조치는 군포시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중고등학교 신입생 체육복비 지원
경기 군포시는 지난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체육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시에 따르면 민선 8기 하은호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체육복비 기존 7만원에서 올해부터 1인당 10만원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합니다.
체육복비 지원대상
대상은 입(전)학일 기준으로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이며 1학년 전입생과 대안교육기관 신입생, 타 지역 학교 신입생도 포함됩니다.
체육복비 지원금액
지역내 학교 신입생들은 2023년 4월 28일까지 재학중인 학교로 신청해야하며 체육복비(동·하복)는 오는 6월말까지 10만원이 계좌로 입금됩니다.
시 관계자는 "지역내학교 1학년 전입생과 대안교육기관 신입생, 타 지역 학교 신입생은 올해 11월까지 거주지 담당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고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체육복비 및 체험학습 지원확대 원문
이상으로 군포시에서 지원하는 체육복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