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뜰교통카드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마 대중교통을 이용을 자주 하신다면 대부분 잘 알고 있는 제도일 것입니다.그럼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라고 들어보셨나요? ​기존 이름에 플러스가 붙었는데요. ​최근 정부에서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개편해서 혜택을 좀 더 상향시킨 것입니다.

KB 국민알뜰교통카드플러스

알뜰교통카드플러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제도입니다.​여기에 카드사 할인까지 더해지면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가 됩니다. ​ 알뜰교통카드는 기존에 신한, 하나, 우리, 티머니, 롯데카드, DGB(대구은행카드)만 가능했지만 추가적으로 삼성, 현대, KB국민, NH농협, BC까지 늘어나게 되어 총 11개 카드사로 개편되었습니다.​ 카드사마다 조금 다른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선택의 폭은 더 넓은데요.

이번 개편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금액과 횟수도 달라졌는데요.​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적립횟수 상한을 월 44회에서 월 60회로 늘렸습니다.

결과적으로 교통비 절감액이 최대 4만 원에서 최대 6만 6천 원까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금액 횟수 요약 기존 월 44회 -> 월 60회 최대 4만 원 -> 최대 6만 6천 원 절감 ​최근 올라갈 예정인 지하철, 버스 요금은 이제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이 되어버렸습니다.​따라서 정부에서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라는 제도를 통해 부담을 완화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전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제도인 만큼 상당수의 인원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