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모델 3 가격

테슬라 모델3 구입방법

테슬라 모델3 친환경 미래전기차만의 특징과 구매방법

개 요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될만한 유익한 포스팅 되겠습니다. 먼저 전기차의 장점은 연비라 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같은 경우 차량 유지비만 해도 상당한 비용이 들어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새로 생기는 아파트나 빌라에서는 공공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곳들이 많아 이 부분을 먼저 확인 후 전기차를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우 다행스럽게도 현재 정부정책이 친환경 전기차 보급을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국가에서 90프로 이상의 설치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어 충전기 값과 설치비 지원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모델3 차량의 경우 급속 충전 시스템인 슈퍼차저(superchargers)로 안정적이고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또 있어서 매력적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전기차는 화석연료차 대비 훌륭한 연비나 충전기 설치 보조금, 차량 구매 보조금 혜택 때문인지 어딜 가나 많이 보이는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국내에서 테슬라 모델3는  3가지 버전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우선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모델로 주행가능거리는 352Km에 5479만원입니다.

 

다음으로 긴거리를 간다는 것을 이름으로 바로 표현한 "롱레인지"가 있습니다. 풀로 충전하면 446Km를 갑니다.
롱레인지의 가격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보다 1천만원 비싼 6479만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퍼포먼스라는 버전이 있는데요. 풀충전으로 주행가는 거리는 415Km이지만 최고속도는 261km/h 이고 그보다 더 놀라운 점은 제로백이라고 하는 가속력을 나타내는 시간이 무려 3.4초 입니다.
퍼포먼스는 "공연, 성과"등으로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 그 자동차 퍼포먼스가 엄청좋다, 그친구 퍼포먼스가 엄청나 할때 쓰이는 "성능"이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성능위주의 이 버전은 가격이 7479만원입니다. 또 천만원 올라갔네요.

그리고,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는 점이 매우 특이한데요. 흰색은 추가비요이 없지만, 빨강(레드 멀티코트)을 제외한 나머지는 128만6천원이 추가되며, 

가장 비싼 빨강(레드멀티코트)은 무려 2571000원이 색상 옵션값으로 추가가 됩니다.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자율주행

 테슬라 모델3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대표적인 자동차로 꼽히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차량의 라인이 곡선으로 설계되어 있어 날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실내 같은 경우 자율주행 모드가 기능이 있어서인지 소프트웨어적으로나 하드웨어적으로 최상의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차선따라가기는 옵션을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가능하지만 완전한 5단계 자율주행인 오토파일럿은 900만원정도를 더 추가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차량을 구매하실 때는 선택하지 않고 추후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식으로 해도 오토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면 좋습니다.물론 900만원을 추후 내야하고요, 초기에 옵션을 선택하면 900만원에 대한 취득세도 내지만 추후에 업데이트 하면 취득세가 그만큼 빠지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테슬라 모델3 구매를 고민하는 이유

 차량을 구입하기 앞서 장점만 본다면 미처 발견하지 못한 단점에 대해 실망을 겪는 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테슬라 모델3의 단점은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차량이 처음 나온 후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겪고 있는 부분이 바로 결함입니다. 이것은 안전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어느 차량에서 문제가 발생되라고는 예상치 못합니다. 이건 국내 어떤 차량들도 마찬가집니다. 기존에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메이커에 비해서는 테슬라는 시장에 뛰어든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구성에 대한 검증을 확실하게 평가할 수 없다는 점이 있긴 합니다. 

물론 전기차는 기존 화석연료 차량에 비해서 부품이 단순하고 복잡한 시스템의 사용이 적다 보니 엔진이나 부품 결함 자체는 다소 낮을 것으로 보이나, 배터리로 움직이는 차량이기 때문에 오작동이나 전자기기 문제 발생, 컴퓨터 시스템 오류 등을 통한 불편함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은 낮은 확률이지만 존재하며 또한 전기차의 주유소라 할 수 있는 전기충전소가 아직은 그 수가 적다 보니 장거리 운행에 있어 불편함이 있기 마련입니다. 고속도를 달리다가도 연료 부족이 뜨면 누구나 불안해 할 것입니다. 이처럼 충전의 불편함이 전기차를 이용하는 분들이 제일 많이 겪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집이나 사무실에 안정적인 전기차 포트가 마련되어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대안은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심플함의 극치, 테슬라 모델3 운전석 대시보드

 

 “차량 구매 방법과 할부”

 차량을 구매하기 전 제일 중요한 차량유지비, 보조금 혜택, 보험료 등을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이 모델은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할부를 통해서 구매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바로 구매를 진행할 경우(한국에 딜러 없습니다.) 아래처럼 현금, 리스, 할부를 선택할 수 있늑데요.

우선 현금을 보면 그대로 5479만원입니다.

 

리스를 보면, 연이율 3.8%로(기간을 36개월하나 60개월하나 이율을 같음) 선납금 1640만원정도 냈을 때 매월 488126원 내게 되며, 이는 리스가 끝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추가금을 내고 인수도 가능합니다.

 

그다음으로 할부를 보면, 36개월~60개월 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역시 이율은 몇개월로 하나 똑같이 4.3%입니다. 
선납금으로 1100만원 정도를 내고 36개월로 할 경우 매월 130만원을 내면되며, 

 

48개월로 하면, 매월 995600원을 내고, 

60개월로 하면,  매월 813200원을 내면 됩니다. 

 

이외에 부대비용도 들어가는데요.  아래처럼 취득세와 공채, 번호판대 등을 따지면 약 360만원정도가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삼성카드 일시불이나 할부를 통해 구매를 원한다면 캐시백을 돌려 받을 수 있어 적어도 1.2%정도를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로 할부를 하면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결제할 때는 일시불로 하면 카드가 알아서 60개월로 할부를 해주며, 이때 일시불로 결제하기 때문에 1.2%의 캐시백이 발생합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모델3 차량 가격과 장, 단점 그리고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가 시기상조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전포트도 아직 부족하고 주차자리를 할애해서 전기차 포트를 만들었기 때문에 아파트의 경우에는 분쟁도 일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전기차의 장점만 보고 구매하지 마시고 자신의 동선에서 사무실이나 집이나 매장 등지에서 충전을 충분히 할 곳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현명한 전기차 구매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