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수익 손실 위험 -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이트에서 발견된 ads.txt 파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뭔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ads.txt 면 왠지 광고와 관련된 파일인 것 같습니다. ad 가 광고니까요.

아 이 페이지에서 설명한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용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티스토리용"이에요. 혼동하지말아주세요.

아주 친절하게 "사이트 1개에 사용할 ads.txt 파일 만들기라고 되어있습니다. 전에는 스스로 메모장열고 만들었어야 했는데 이제는 아예 구글에서 ads.txt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게 해놨네요. 티스토리에는 스킨에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으니 수월하겠네요.

당황할 필요없이 빨간 네모박스안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어디에 저장되는지 꼭 확인하시고요. (여기서는 "다운로드"폴더네요) "저장"을 누릅니다.

그러면 크롬에서 왼쪽 하단에도 다운로드된  ads.txt 가 표시됩니다.

 

 

자 이제 티스토리로 가서 "관리"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스킨편집"을 누릅니다.

 

 

나오는창에서 다음과 같이  "html 편집"을 누릅니다.

 

 

 

아래처럼 "파일업로드"를 누릅니다.

 

 

아래처럼 "추가"를 누릅니다.

 

 

아까 받은 "다운로드"폴더에 있는 ads.txt 파일을 클릭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까는 없었던 ads.txt 파일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됩니다.

 

 

 

이 파일을 올린것에 대한 적용은 며칠 걸릴 수 있으니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꼭 해야 하느냐 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애드센스의 ads.txt 가이드를 보면 빨간 박스안의 내용처럼 광고주가 집행한 광고가 쓸데없는 페이지에서 클릭되는 것을 방지하겠다는 겁니다. 쓸데없이 의미없는 페이지에 광고가 달리고 그것이 클릭되면 안좋다는 이야기입니다. 당연히 적극 협조해야죠. 구글의 정책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지금은 ads.txt파일을 사용할 것을 적극 권정하지만 아마도 근 시일내에 저 파일이 없으면 퇴출시킬 지도 모릅니다. 

 

 

여기까지 해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ads.txt 파일 티스토리 해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