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지고 계시다면 본인이 쓴글에 방문자들이 왔을 때 수익이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광고를 달아보고 싶은데 어떻게 달아야 하는지 모르실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소소하게 광고비로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쉽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고 가정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

링크한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갑니다. 화면 우측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누릅니다.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한글로 뜨시는분들도 있을거에요. 여기 처음이니까 sign up을 누릅니다.

 

 

 

구글 이메일 필요

우선 구글이메일은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꼭 구글 이메일로 하세요.

 

 

 

위에부터 차례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구글 이메일 주소", 그리고 정보성이메일을 받는다고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구글 아이디에 생일이 없나봅니다. here를 눌러서 작성합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생년에 맞는 나이를 확인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생년월일은 비공개가 원칙입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다시 애드센스 신청페이지로

다시 애드센스 신청페이지로 돌아와서 다시 아래사항을 채우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국가를 선택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후 "계정만들기"를 누릅니다.

 

다음의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수취인 주소 세부정보 입력

중요한 사항입니다. 수익이 생겼을 때 수취인 주소 거든요. 꼼꼼하게 입력합니다.

 

 

그리고 맨아래 "제출"을 클릭합니다.

 

 

코드복사(중요)

그러면 이제 또 중요한 사항이 나옵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블로그 html의 <head> 와 </head>사이에 붙여넣으라고 합니다.
일단 화살표가 가리키는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사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코드를 클립보드에 복사했습니다"가 반드시 떠야 합니다. 안뜨면 한번더 "복사하기"를 누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진행되고 있는 창은 닫으면 안됩니다. 티스토리 창으로 갔다올거니까 닫지 마세요.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화면으로 접속해서, 왼쪽 메뉴에 "스킨편집"을 누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스킨편집"구역에서 "html편집"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처럼 코드나 나오는데요. 어려울거 없습니다. 박스친것처럼 <head>와 </head>가 있는데요. 여기서 </head>앞에 마우스를 한번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커서가 </head>앞에 위치하게 됩니다. 여기서 "엔터키"를 한번 칩니다.

 

 

그럼 한줄이 떨어지면서 밑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마우스로 이렇게 빈줄 맨앞에 커서가 위치하게 왼쪽 클릭을 하시고요. 

 

 

그대로 그자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붙여넣기"를 왼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아까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했던 코드가 붙여넣어지게 됩니다. 

 

 

이제 오른쪽 위에 있는 "적용"을 누릅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새로고침"도 누릅니다.

 

 

 

혹시 모르니까 현재창을 닫고 다시 블로그 관리메뉴에서 "스킨편집"을 눌러서 

 

 

html편집을 눌러서

 

 

 

아래처럼 </head>위에 코드가 잘 들어있는 반드시 확인해주시고 안들어있으면 붙여넣기를 다시 하고 "적용", "새로고침" 까지 해주세요.

 

 

 

이제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아까 닫으면 안된다고 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복사하기 밑에 코드를 사이트에 붙였습니다. 앞에 체크를 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완료를 누르면, 코드를 잘 붙여넣었는지 구글에서 확인을 합니다. "사이트에서 코드를 찾는 중입니다"라는군요.

 

 

몇초도 안걸려서 코드를 확인 완료했다고 나옵니다. 그림에도 코드를 찾아서 2명이나 기뻐하는군요.
이제 계정활성화절차에 최대1일 또는 그이상 걸린다고 하면서, 준비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제 "확인"을 누릅니다. (아무래도 최대의 의미를 모르는것 같습니다)

 

사이트 검토

코드를 제출했으니 이제 사이트를 검토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며칠이내에 완료되지만,(아까는 최대 1일이라면서요) 경우에 따라 최대2주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1일이라더니 이젠 최대2주라고 합니다. 이제 14일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완료되면 알려준다고 하는데, 이메일로 올겁니다. 

 

 

 

아래 빨간박스친 부분이 지금은 흐린 회색으로 비활성화 상태지만 사이트 검토가 완료되면 모두 진한 검은색으로 활성화 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에 대해서 하나하나 쉽게 하실 수 있도록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내용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티스토리에 개인도메인 연결하는법, 쉽게 따라하세요.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하기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기 티스토리에 도메인 입히기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했다는 전제하에 설명드립니다. 다른 도메인도 비슷하니 참고해주세요 설명은 "�

whatahacking.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