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약철회/개시 전 취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해지


대부분의 자동차 보험은 약 1달전쯤부터 가입권유 전화도 오고 문자도 오고 해서 미리미리 가입하게 되는데요. 간혹 보험이 시작되기 전에 해지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동차를 새로 하나 구입했는데 그 전에 기존 소유한 자동차의 보험을 든 상태에서 신차의 보험을 또 들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동차 보험이 아직 시작인 안되었기 때문에 보험해지는 아주 수월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개시전 취소하기

여기서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예시로 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다이렉트 보험사가 대동소이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가 새창으로 열립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시고 나서 아래처럼 "마이페이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댑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동부화재 계열입니다.

 

 

메뉴가 주루룩 나올텐데요. 여기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청약철회/개시 전 취소"를 누릅니다.

청약철회/개시 전 취소

 

 

그러면 청약철회/개시 전 취소 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선 이용시간은 09~18시까지 이며, 토요일은 09~13시까지 입니다.(시간 꼭 확인하세요.)
"보험계약 목록"에 나타나는건 보험시작일이 아직 오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현재 포스팅 하는 날짜가 2020년 11월19일이기 때문에 11월27일부터 시작되는 보험계약이 나온 것입니다. 
만약 이미 하루라도 지났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합니다.(동부화재의 경우 1600-0100)

위 그림에서 화살표친 동그라미안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다음"을 누릅니다.

 

 

아마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브라우저 확장기능 설치가 필요하다고 나올텐데요. "브라우저 확장 기능설치"를 클릭합니다.

 

크롬을 쓰신다면 아래처럼 나올 것이고, "크롬에 추가"를 누릅니다.

 

보안프로그램 통합설치 창이 나올텐데요. "닫기"를 누릅니다.(필요에 따라서 전체설치를 누르셔도 됩니다.)

 

아마도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초기화면으로 나갔을 것입니다. 다시 위에서부터 차근차근 보험해약 까지 오면 설치 창 없이 아래처럼 나오게됩니다.

해약할 보험이지만 쭉 한번 확인하시고 더 밑으로 내립니다.

 

환급방법은 "카드승인 취소"라고 나오고, 금액과 카드사가 나옵니다. "계약취소 신청(공인인증서 자필서명)"을 클릭합니다.

 

아마도 마지막 부분이 가장 느리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해지나 해약은 쉽진 않지만, 전보다는 절차가 많이 간단해졌네요.

공인인증서 창이 뜰 것이고, 암호 입력하면 이제 마무리 단계로 넘어갑니다.

 

 

드디어 자동차보험 개시 전 취소 신청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업무시간에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확인전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문자도 옵니다. 역시 최종확인을 위해 전화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18시 이후 취소확정된 계좌이체건의 경우에는 다음날 환급 처리된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다음 영업일 이기때문에 만약에 계좌이체건의 경우 토요일날 취소확정되었다면 일요일 지나고 월요일쯤 환급 처리되게 되겠네요.

 

제대로 신청은 되었는지 한번 더 확인을 하기 위해서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첫화면으로 들어가 봅니다.
링크를 누르면 역시 새창이 열릴 것입니다. 여기서 마이페이지에 "보험계약조회"를 클릭해봅니다.

 

 

보험계약 목록을 보면 아까 해지하기로 한 보험의 맨 오른쪽 "계약상태"가 "변경중"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제대로 신청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보험 개시전에 보험 취소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연결이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으니 인터넷으로 이렇게 간단하게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