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2022 아시아 지역예선 2차전, 대한민국 vs 투르크메니스탄 경기 중계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파울루 벤투"인데요. 그래서 우리나라 축구팀을 "벤투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박지성을 견제하고있는 파울루 벤투

이번에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에서 우리나라는 투르크메니스탄이란 맞붙는데요. 여기에 벤투호의 92년생 유럽파 트리오(3명), 토트넘의 손흥민, 보르도의 황의조, 홀슈타인 킬의 이재성이 선봉으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번 경기 표는 30분 만에 매진돼버리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토트넘-손흥민, 보르도-황의조, 홀슈타인 킬-이재성

6월 5일 오후 8시에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투르크메니스탄과 월드컵 2차 예선 H조 4차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이번 월드컵 2차 예선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연기를 거듭했고 거기에 북한이 코로나 19 감염을 우려해서 불참을 선언함으로써 일정이 꼬이게 되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컴 2022 조별 예선표

북한이 불참함에 따라서 5개 팀이었던 H조의 우리나라는 원래 4경기를 치러야 했지만 3 경기만 치르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시아 축구연맹인 AFC는 각 팀별로 북한과 치렀던 경기는 모두 무효로 하고 H조의 나머지 경기를 모두 한국에서 치르기로 했습니다. 

출처-동아일보

이러한 AFC(아시아축구연맹)의 결정에 따라서 한국은 레바논과 나란히 2승 1 무의 성적으로 동률이었지만 골득실에서 앞서서 H조의 1위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한국 레바논
승점7점, 골득실+10 승점7점, 골득실+4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일정

ㅇ 6월5일(토) 20:00 / 고양 종합경기장 / 중계 : TV조선
대한민국 vs 투르크메니스탄

ㅇ 6월9일(수) 20:00 / 고양 종합경기장 / 중계 : TV조선
스리랑카 vs 대한민국

ㅇ 6월13일(일) 15:00 / 고양 종합경기장 / 중계 : KBS2
대한민국 vs 레바논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투르크메니스탄을 이기고 아시아 최강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투르크메니스탄의 현재 경기 결과는?

 

투르크메니스탄은 최근 5개 경기에서 2승 2패이며 이번에 한국이 이겨줘야 레바논과 같이 3승이 돼서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의 편파중계도 볼만해

이번 카타르 월드컵 중계에는 아프리카 TV 편파 중계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생중계도 진행되는데요. 축구 중립 공식 방송국에서는 대한민국 vs 투르크메니스탄전과 12일, 15일 2연전으로 펼쳐지는 올림픽대표팀의 가나전에서 '승부 예측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투르크메니스탄전은 10회 연속 본선 진출의 첫걸음인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아프리카 TV에서는 BJ들의 화려한 입담과 색다른 중계를 통해 축구팬들에게 남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6월 5일 저녁 8시에 치르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대한민국 vs 투르크메니스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서 아시아의 축구 최강은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옆 나라들 중국과 일본에게 제대로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대. 한. 민. 국~~~ 짝짝짝 짝짝~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댓글쓰기 폼